걸리버 뉴스

걸리버 건축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커튼 월(Curtain Wall)이 예쁜 걸리버하우스 시공 사례


[ 공 간 ]

Curtain Wall

커튼 월이 예쁜 집


우리가 살고 있는 주거 환경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건축에 있는 다양한 시공 방법을 적용해 나만의 집을 설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내 집, 주택이 아닐까 싶은데요. 커튼 월은 우리 주변에 있는 빌딩이나 상가에 주로 적용됐던 시공 방법입니다. 걸리버하우스는 최근 몇 년간 이 커튼 월을 실제 주거 환경에 적용하기 위해서 고민했고, 실제로 커튼 월을 주택에 적용한 사례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시공을 했던 안면도 빈티지 하우스도 건축주의 바램으로 커튼 월을 구축하는 설계로 집을 짓고 있습니다. 비록 빌딩이나 회사 또는 상가처럼 대중화가 되지 않았고. 건축 비용에도 다소 리스크가 있지만 커튼 월을 선호하는 건축주가 점차 생겨나면서 다양한 집들이 생겨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걸리버하우스에서 설계/시공한 커튼 월이 예쁜 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커튼 월은 주로 주방과 다이닝룸, 거실 등에 활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만의 특색 있는 공간으로 그 장면 자체가 이색적인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 주택에 적용한 사례를 만나보세요!


태안 안면도 시공 현장. 커튼 월을 활용한 빈티지 하우스 ⓒ걸리버하우스 




대구 유가면 제니스

복층|60평형

커튼 월로 인해서 문의가 가장 많이 오는 대구 유가면 제니스. 커튼 월의 모습이 안/밖으로 매우 아름다운 건축 시공 사례입니다. 주방부터 다이닝룸까지 일자로 쭉 뻗은 시원한 공간감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커튼 월을 설치해 분위기 좋은 앞 전망을 1층에서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건축주의 젊고 세련된 인테리어 감각으로 커튼 월의 무게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 대구 유가면 제니스 포트폴리오 자세히 보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집의 모습을 보실 수 있답니다.




강릉 두 자매 집 2

복층|44평형

일자로 기획된 홈 플랜 브로드피크 도면에서 설계 구조를 변경하여 커튼 월을 설치한 강릉 두 자매 집 2. 풍부한 자연광으로 주방과 다이닝 그리고 거실까지 온화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강릉 두 자매 집 2 포트폴리오 자세히 보기




경주 외동 ㄱ자 집

단층|35평형 

건축주 부부는 은퇴를 하고 농가 주택으로 경주에 단층집을 건축했습니다. 박공지붕은 넓은 공간감과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트인 공간은 커튼 월을 설치함으로 경주 외동의 예쁜 농촌 풍경을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 경주 외동 ㄱ자 집 포트폴리오 자세히 보기




전원주택 생활을 한다는 것은 자연과 함께 살아가겠다는 의미를 뜻하기도 합니다. 우리 주변의 자연 풍경, 자연 광, 자연 날씨 등을 주택 안에서 또는 밖에서 가장 가깝게 느끼고 싶지 않으세요? 우리도 결국 자연이기에 어쩌면 나이가 들수록 자연과 가까운 곳에 머물고 싶은 것은 아닐까요. 흥미로운 공간 커튼 월, 걸리버하우스는 이렇게 시공했답니다!


안면도 주택도 시공이 완료되면 커튼 월에서 보이는 멋진 풍경을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바닷가 풍경이 매우 아름다운 현장이거든요. 안면도 현장 보다가 생각나서 작성하는 커튼월 콘텐츠 :)


더 많은 시공 사례는 걸리버하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세요. 여기를 클릭하세요.




본질을 짓다. 걸리버하우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걸리버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6 GULLIVER HOUSE.
All Rights Reserved.
CUSTOMER CENTER
1522-0490
온라인 건축문의
월요일-금요일 9AM-6PM
시간외 문의 사항은 건축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COMPANY

대전 유성구 은구비로 123 JT빌딩 4F

월요일-금요일 9AM-6PM

OPEN HOUSE



INFORMATION

상호: (주)걸리버종합건설

           (주)걸리버하우징

대표: 방효철
이메일: grber.co.kr@gmail.com
주소: 대전 유성구 은구비로123(죽동) 4F
대표전화: 1522-0490
팩스: 042-825-0649
사업자 등록번호: 216-86-00569



본 콘텐츠의 저작원은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6 GULLIVER HOUS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