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리버 뉴스

걸리버 건축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현장 소식] 걸리버하우스 인천 청라동 건축 현장 골조 점검

#현장이야기

인천광역시 청라동 현장 골조 점검


인천 청라에 시공 중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목조 골조가 거의 완성됐기 때문에 각 공간별로 점검하고 건축주와 협의하기 위한 중간 점검인데요. 골조에서 점검을 하지 않으면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에 걸리버하우스는 골조 상태에서 꼭 대전 본사팀과 건축 현장팀이 하나가 되어 도면에 의한 골조가 완성됐는지 확인합니다.


현장에서 건축주와 만남으로서 최종적으로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가구는 어떤 위치로 들어갈 것인지 등에 대해서 의논합니다. 골조 이후에 내벽 공사가 곧바로 이어지기 때문에 건축주가 원하는 인테리어 가구들을 고려해 가장 최적화된 공간을 구성합니다. 이 과정은 매우 중요하며, 현장과 본사가 함께 일을 처리하고 있어서 원활하게 시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때때로 골조를 해놓고 보면 마음에 들지 않는 공간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런 점검을 통해서 건축주가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 보완을 하기도 합니다. 인천 청라동의 경우에도 골조 마감 이후에 변경되는 공간들이 생겼는데요. 현장 소장과 설계자가 함께 만나 구조적으로 풀어나가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창호의 위치를 변경하는 것부터 중문의 방향 등과 같은 것도 골조 상태에서 확인을 합니다.




인천 청라동 골조 현장. 


하늘에서 본 현장. 'ㄷ'자 모양이며 커튼 월이 인상적인 집이 될 예정입니다. 


인천광역시 청라동 전원주택단지. 현장 뒤에 빌딩 같은 아파트가 풍경이 되어 줍니다. 



인천 청라동 현장 골조 사진

현장 쉬는 시간에 촬영을 해봤습니다. 현장은 최대한 깔끔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현장 상태는 소장님들마다 조금씩 다른데, 현재 인천 청라동을 맡고 있는 박상규 소장은 정리 정돈을 매우 좋아하는 분이라서 현장 상태가 늘 깨끗합니다. 현장을 양호하게 관리하는 것이 건설 사고로부터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이 되기도 합니다.



골조를 점검하는 동시에 합판을 시공합니다. 자르고 붙이고의 단순한 시공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설계 도면에 따른 정확한 치수로 자르고, 완벽하게 붙여야 하기 때문에 능숙한 현장 인력이 필요합니다. 




본질을 짓다. 걸리버하우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걸리버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6 GULLIVER HOUSE.
All Rights Reserved.
CUSTOMER CENTER
1522-0490
온라인 건축문의
월요일-금요일 9AM-6PM
시간외 문의 사항은 건축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COMPANY

대전 유성구 은구비로 123 JT빌딩 3F

월요일-금요일 9AM-6PM

OPEN HOUSE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1497

평일 11AM-4PM 상시 오픈

주말 예약 방문


INFORMATION

상호: (주)걸리버하우징
대표: 방효철
이메일: grber.co.kr@gmail.com
주소: 대전 유성구 은구비로123(죽동) 3F
대표전화: 1522-0490
팩스: 042-825-0649
사업자 등록번호: 216-86-00569



본 콘텐츠의 저작원은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6 GULLIVER HOUSE. All Rights Reserved.